본문 바로가기
경제 금융 주식

생물보안법 관련주 TOP6 미국 생물보안법 수혜 바이오 CDMO 주식

by 데굴_데굴_데구르르 2024. 10. 28.
반응형

 

생물보안법 관련주 TOP6 미국 생물보안법 수혜 바이오 CDMO 주식

서론

미국에서 발의한 생물보안법제약 및 바이오 산업의 국가 안보를 강화하기 위해 중국 CDMO(의약품 위탁개발생산) 기업과의 신규 계약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 법안은 특히 중국 의존도를 낮추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어 CDMO 분야에서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한국의 주요 CDMO 기업들은 미국의 새로운 파트너로 주목받고 있으며, 미국 시장에서 전략적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중요한 시점에 이라고 판단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생물보안법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는 한국의 생물보안법 관련주 TOP6를 소개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세계 최대 바이오의약품 생산 시설과 최신 CDMO 기술 S-AfuCHO, S-OptiCharge 플랫폼

 

삼성바이오로직스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의약품 생산 시설을 운영하며 최신 기술로 개발된 S-AfuCHO S-OptiCharge 플랫폼을 통해 바이오의약품의 효능과 안정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항체의 효과를 강화하고, 약물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정밀한 품질 관리가 가능하게 해주며 미국 생물보안법으로 인한 CDMO 수요 변화에 대응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판단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의 mRNA 백신 대규모 생산 플랫폼 L-Hub와 고품질 백신 개발 기술

 

SK바이오사이언스고도의 백신 개발 기술CDMO 역량을 갖춘 회사로 L-Hub와 같은 차세대 플랫폼을 통해 mRNA 백신과 바이오 의약품의 대규모 생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다수의 백신 개발 및 제조 프로젝트에서 품질과 안전성을 엄격히 관리하며 생물보안법 취지에 부합하는 글로벌 파트너로서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에스티팜

에스티팜의 RNA 기반 치료제 CDMO 기술과 SmartCap 기반 mRNA-LNP 플랫폼

 

에스티팜RNA 기반 의약품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생산에서 강력한 CDMO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mRNA 백신과 치료제 생산을 위한 첨단 플랫폼을 운영 중입니다. 최근 에스티팜은 RNA 제조에 필요한 5-캡핑 기술인 SmartCap을 개발하여 Quantoom 바이오 사이언시스와의 협력을 통해 mRNA 기반 치료제 생산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에스티팜은 RNA 백신과 치료제를 생산할 수 있는 mRNA-LNP(지질 나노입자) 플랫폼을 최적화하고 있으며, SmartCap 기술을 통해 높은 안정성과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2세대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제조 시설을 확장해 자동화와 친환경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대규모 생산 역량과 효율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

한미약품의 바이오시밀러 및 바이오베터 개발과 글로벌 CDMO 협력 확대

 

한미약품다양한 신약 파이프라인과 함께 합성의약품 및 바이오 의약품 개발에서 큰 성과를 내고 있으며 특히 바이오시밀러바이오베터(개량형 바이오의약품)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은 자체 R&D 역량을 기반으로 한 단백질 및 항체 치료제 개발과 생산에 집중하고 있으며 미국 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도 활발합니다. 또한 지속적인 생산 인프라 확장과 기술 혁신을 통해 글로벌 CDMO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바이넥스

바이넥스의 항체 및 단백질 기반 고용량 치료제 CDMO 기술과 최신 배양 시스템

 

바이넥스항체 및 단백질 기반 치료제의 CDMO로서 특히 고용량 단백질 치료제 제조에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신 배양 기술과 정밀 공정 시스템을 통해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인 생산을 수행하며 이를 통해 미국 제약사들이 중국 CDMO 대안을 찾는 데 적합한 파트너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제넥신

제넥신의 BioPROTAC 플랫폼을 통한 표적 단백질 분해(TPD) 기술과 면역 치료제 개발

 

제넥신면역 치료제장기 지속형 성장 호르몬을 포함한 단백질 기반 바이오 의약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EPD 바이오테라퓨틱스와의 협력을 통해 BioPROTAC 플랫폼을 도입하며 표적 단백질 분해(TPD)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치료제 개발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암 등 난치성 질환에 효과적이며 제넥신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기술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결론

미국 생물보안법의 시행으로 인해 글로벌 제약 산업 내 공급망 구조가 재편되고 있으며 한국의 CDMO 기업들은 이번 법안을 통해 중요한 성장 기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바이오로직스, SK바이오사이언스와 같은 국내 대표 CDMO 기업들이 미국 제약사들과의 협력 가능성을 높이며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한국 CDMO 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한국 바이오 기업들을 주목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ADC 항체약물접합체 테마 관련주 TOP 5 - 항암 치료의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들

 

 

 

 

 

 

 

 

이 블로그의 내용은 작성자의 개인적인 견해를 반영한 것이며, 투자 권유나 재정적 조언을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정보는 신뢰할 만한 자료를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모든 내용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투자는 각자의 판단에 따라 이루어져야 하며, 그로 인한 모든 결과는 투자자 본인이 책임져야 합니다.

 

반응형